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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도 회계] [Series-I] E-WAY BILL/전자 청구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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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까마 (157.♡.219.106) 댓글 0건 조회 156회 작성일 21-05-27 12: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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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도의 도로 운송은 인도의 운송 및 물류 산업의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해마 다 매년
10%씩 성장하는 인도의 도로 운송 분야는 자동차 산업의 급격한 성장, 과세의 변화, 도로 운송에
의존하는 E-Commerce 성장에 의해 많은 영향을 받았습니다.


인도의 도로 운송량이 증가함에 따라 지속해서 문제가 제기되어 왔던 필요 문서의 복잡함 과 결재 방법
및 지나치게 긴 결제 소요 시간을 없애고자 GST Council과 CEBC에서는 현 재 사용되는 운송장과
운송비를 대체할 E-Way Bill을 법안을 만들게 됩니다.



​E-Way Bill이란?

E-Way Bill은 운송되는 재화의 가치가 Rs 50,000을 초과할 경우 반드시 생성되어야 하는 전자 청구서
입니다. 전자 청구서는 물품이 운송되기 전에 생성되어야 하며 운송업체는 위탁 수화물의 운반 시 해당
서류를 직접 가지고 다니지 않아도 된다는 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전자 청구서는 E-Way Bill
사이트에서 생성할 수 있으며 명심해야 할 점은 전자 청구서 를 생성할 시에 개별 품목의 최대 가치가
고려되는 것이 아니 라 위탁화물의 총 가치가 고려된다는 것도 중요합니다. 아울 러 이 전자 청구서의
독특한 점은 SMS를 통해서 생성하거나취소시킬 수도 있습니다.


이 전자 청구서가 도입됨으로써 장점 뿐만 아니라 단점도 있는 데요, 전자 청구서 법안에 따르면 운송
방식이 변경될 때마다 새로운 전자 청구서가 생성되어야 한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E-Commerce
업계에서는 상품이 창고 또는 제조업체의 장 소에서 필요한 목적지에 도달할 수 있도록 여러 가지
운송 수단을 사용합니다. 우선 해당 창고 혹은 제조 업체에서 화물들 은 상품 트럭을 통해 해당
지역의 물류 분류 지로 도착합니다.

​해당 지역의 물류 분류 지로 도착한 상품들은 자전거, 자동차, 트럭, 혹은 오토바이 등 다양한 운송
수단을 이용하여 고객의 문 앞까지 상품들을 배송하게 됩니다. 이 경우 E-commerce 업계는 이런
다양한 운송 방식을 사용할 때마다 지속해서 전 자 청구서를 생성해야 합니다. 아울러 고객의 물품이
운송 중 이거나 이미 구매한 물품에 대한 반송 혹은 반품이 요구될 시에도 전자 청구서가 발행되어야
합니다. 만약 E-Commerce 업계에서 제3의 운송업체를 사용할 경우 GSTN에 대한 세부 정부를 업로드
할 경우에만 전자 청구서를 생성할 수 있으며 이는 운송 시 지연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E-Way Bill의 유효기간

전자 청구서 법률에 대해 우려할 만한 주요 사항은 전자 청구 서의 유효기간에 대한 엄격한
일정입니다. 해당유효 기간에 대한 타당성은 이동 거리에 따라 계산되었으며 거리에 따른 전자
청구서의 유효기간은 하기의 표에 명시되어 있습니다.


Retailers Association of India (RAI)가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인도의 트럭 운전사의 평균
속도는 20~40Km/Hour 이며 일일 평균 이동 거리는 250~400Km입니다. 1000Km 이상의 거리에 대한 전자
청구서의 유효기간은 생성된 날짜 로부터 15일간만 유효합니다. 따라서 1000Km 이상의 거리 에
배송이 이루어져야 할 경우 유효기간은 고정되어 있으므 로 도로 운송보다 가격이 비싼 다른 운송
수단을 사용해야만 합니다. 현재 일부 업계들은 이 유효 기간에 대해 비현실적이 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해당 법률은 100Km 미만일 경우 전자 청구서의 유효기간은 1일이며 100Km의
거리가 더해질 때마다 하루의 유효기간이 추가됨으로 변경되 었습니다.





To be continued...



In next series: 전자 청구서 관련된 규정, 전자 청구서를 생성에 필요한 서류/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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