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서 주관하고 까마에서 대행한 2019 인도 상반기 농식품 세일즈 로드쇼가 성황리에 마무리됐습니다. 본 행사에는 한국의 농산물 및 가공식품 수출업체 5개 사가 참여했고, 인도 현지 바이어와의 수출 상담 기회를 제공함으로, 잠재적 비즈니스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개최되었습니다.
이번 행사에는 한국의 인스턴트 커피, 과일, 장류(고추장, 된장), 죽염, 과자 등을 취급하는 5개 업체가 참여했고, 21개 바이어가 참여했습니다. 활발한 B2B 미팅을 통해 서로의 비즈니스 접점을 논의하면서, 수출 등의 장기적인 관계로 연계시키기 위한 방안을 모색했습니다.
2019년 5월 3일 뉴델리에 위치한 ITC MAURYA 호텔에서 상담회가 진행됐으며, 총 40건의 상담이 이루어졌고, 잠재 계약 금액은 총 USD 558,000이였습니다. 이 외에도 MOU 체결, 샘플 구매 요청, 추후 미팅이 예정되는 등의 긍정적인 성과들이 이어졌습니다.
시장조사의 일환으로 인도의 현대적 쇼핑몰인 앰비언스 몰과 재래시장인 INA 마켓, 하이퍼 마켓인 Le Marche 등을 방문해 유통 현장과 소비자 성향을 확인했습니다. 짧은 시간이었지만, 재래시장부터 고급 쇼핑몰까지 두루 방문하여 유통 형태별 차이를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기회였습니다.  
저희 까마는 대행사로서, 바이어 매칭부터 현장 진행까지 일정 전반을 담당했으며, 사후 팔로우업을 통해 가시적인 성과가 발생할 수 있도록 업체를 돕고 있습니다.






































□ 사업 명 :  2019 인도 상반기 농식품 세일즈 로드쇼
□ 주관 : aT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 현지 대행사 : 까마
□ 행사 기간 : 2019. 05. 02(목) ~ 04(토) (2박 3일)
□ 행사 장소 : 인도 뉴델리 ITC MAURYA 호텔 CHAITYA 홀
□ 대상 분야 : 농산물 및 가공식품 취급 기업
□ 작성자 : 무역 컨설팅 사업부 윤주환 사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