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도 한-네팔 무역 사절단 행사가 성황리에 마무리되었습니다. 네팔 카트만두에서 개최된 한-네팔 무역사절단 지원 사업은 한국 정부와 개도국 정부 간 협력 사업(G2G)으로서, 한국의 기술 및 제품을 현지에 수출하여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과 기술 및 제품 수출을 촉진하는 사업이며, 한국 중소기업진흥공단과 한-네팔 상공회의소 NKCCI (Nepal Korea Chamber of Commerce Industries)가 중소기업들의 교류를 통한 해외시장 진출 확대를 도모하기 위해 한-네팔 무역사절단 지원 사업을 추진하였습니다. 이번 행사를 통해 한국의 중소기업 8개 업체들이 참여하여 네팔 중소기업과 비즈니스 매칭 상담회를 가졌습니다. 행사 기간은 10월 29일부터 11월 1일까지 총 4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되었습니다. 10월 30일에는 NKCCI의 이사인 Mr. Kiran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본 행사가 시작이 되었으며, 이후 중소기업진흥공단의 이상직 이사장님의 기조 연설, FNCCI (Federation of Nepal Chamber of Commerce and Industry)측의 기조 연설이 끝난 뒤에 SBC와 FNCCI 간의 MOU 체결식이 진행되었습니다.

MOU 체결식이 끝난 뒤에, South Asia Watch on Trade, Economics and Environment의 Dr. Posh 의장이 네팔 경제 및 산업 성장에 대해 강연하였고, 이후 중소기업진흥공단의 문정환 소장님의 중소기업진흥공단 소개, 박영식 대사관장님의 기조 연설, 네팔 국영 은행장인 Dr. Chiranjibi의 기조 연설이 진행되었습니다. 메인 행사가 마무리가 된 후에, 오찬과 함께 약 50명의 네팔 바이어들과 한국 중소기업들과 비즈니스 상담회를 가졌습니다.

행사 다음 날인 10월 31일은 시장 조사팀과 바이어 미팅 팀으로 나누어 일정을 진행하였습니다. 추가적인 바이어 미팅이 잡힌 업체들은 바이어 오피스에 방문하여 미팅을 진행하였으며, 미팅이 없거나 추가적인 미팅을 원하지 않은 업체들은 네팔 카트만두에 위치한 쇼핑몰 및 타멜 시장 거리를 방문하여 현지 시장조사를 진행하는 것으로 일정을 마무리하였습니다. 까마인디아는 이번 한-네팔 무역사절단의 모든 현지 일정과 바이어 매칭 준비 및 상담회 진행을 담당하였습니다. 현재 저희 까마인디아에서 참여기업들을 위해 상담회 때 참석했던 네팔 바이어들을 지속적으로 팔로우업 함으로, 한국 중소기업들이 네팔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저희 까마인디아는 한국의 중소기업들이 인도 시장뿐만 아니라 네팔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항상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사 업 명 : 2018년 한-네팔 무역 사절단 지원 사업(KOREA NEPAL TRADE DELEGATION)
한-네팔 공동주최: 중소기업진흥공단, 한-네팔 상공회의소
현지수행사 : 까마인디아
행사기간 : `18. 10. 29(월) ~ 11.1(목) (3박 4일)
행사장소 : Shanker Hotel, Kathmandu, Nepal
대상분야: 한국 중소기업
작성자: 기획전략부 인치윤 대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