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경남 인도 자동차-기계 무역사절단 행사가 성황리에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이 행사는 경남 소재의 유망한 자동차, 기계 분야 중소기업과 인도 현지 바이어와의 수출 상담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제조업 성장 가능성이 높은 인도에 국내업체의 수출을 지원하기 위해 개최되었습니다. 이번 행사에 한국의 6개의 자동차 부품?LNG 공급시스템 업체와 38개의 인도바이어가 참여하여 한국과 인도의 자동차·기계 시장 현황을 파악하였고, 차후 B2B미팅을 통해 한-인도 간 잠재적 비즈니스 기회를 모색하였습니다. 행사 기간은 9월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되었습니다.
9월 12일 오후에 델리에 도착하신 기업 담당자분들은 첫 일정으로 저희 사무실에서 진행된 까마그룹의 강승정 차장의 ‘인도시장 진출전략’에 대한 강연을 듣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9월 13일, 경남 인도 자동차-기계 무역사절단 행사가 르메르디앙 호텔에서 진행되었으며, 첫 번째 시간으로 S-Form의 김종봉 법인장님의 ‘인도 특성에 따른 비즈니스 전략과 사례’에 관한 강연이 있었으며, 질의응답을 통해 인도 시장에 대한 구체적인 궁금증을 해결하는 시간 또한 가졌습니다. 두 번째 시간으로는 6개의 한국기업과 38개의 인도바이어들이 6번의 세션에 걸쳐 비즈니스 상담을 진행하였고, MOU체결이나 현지 공장방문 등으로 연계되며 긍정적인 성과들을 거두었습니다.
























행사 다음 날인 9월 14일은 기업담당자분들을 위한 델리 현지 투어를 진행하였으며 인디아 게이트, 인도 정부청사, 악샤르담 사원 등 주요 관광지를 방문하였습니다. 또한 중소기업진흥공단 수출 인큐베이터 센터와 구르가온 엠비언스 몰을 방문하여 추후 인도 진출에 있어 시장 동향 정보를 얻을 기회를 가졌습니다.

저희 까마에서 이번 2018 경남 인도 자동차-기계 무역사절단 행사의 바이어 매칭 준비부터 모든 현지일정과 상담회 진행을 담당하였습니다. 현재 저희 까마에서는 참여기업들을 위해 상담회 때 참석했던 인도 바이어들을 지속해서 팔로우업 하며, 공장방문 등 바이어와의 추가 일정 등에도 차질이 없도록 돕고 있습니다. 저희 까마는 한국의 중소기업들이 성공적으로 인도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항상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 사 업 명 : 2018년 경남 인도 자동차-기계 무역사절단
□ 공동주최 : 경상남도, 중소기업진흥공단 경남지역본부, KOTRA, 해외민간네트워크
□ 현지수행사 : 까마
□ 행사기간 : 2018. 9. 12(수) ~ 14(금) (2박 3일)
□ 행사장소 : Desire Hall, Le Méridien New Delhi
□ 대상분야 : 경남 소재 자동차-기계 업체
□ 작성자: 기획전략부 인치윤 대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