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1월 26일, 2018 충북 인도-태국 무역사절단 행사가 그 첫 번째 행선지였던 인도에서 성공리에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이 행사에는 충청북도에 소재하는 다양한 산업 군의 10개 중소기업이 참여하였고, 인도 현지 바이어와의 수출상담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잠재적 비즈니스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개최되었습니다.
이번 행사에 한국의 화장품, 푸드, 콜라겐, 유량계, 정수필터, IT, 인조잔디 등에 종사하는 10개 업체에서 총 12명의 사절단이 참여하였고, 34명의 인도 바이어가 초청되었습니다. 활발한 B2B 미팅을 통한 교류로 서로 비즈니스 접점을 논의하면서, 수출 등의 장기적인 관계로 연계시키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였습니다. 행사 기간은 11월 26일부터 27일까지 이틀간의 일정으로 진행되었습니다.















11월 26일, 충북 인도 무역사절단의 주요 일정인 상담회가 르메르디앙 호텔에서 진행되었으며, 먼저 충북시 국제관계대사 장명수 대사님의 개회사로 한층 분위기가 고취되었습니다. 외교 관계자분들 또한 각 기업의 테이블을 일일이 방문하여 대화하는 시간을 가지기도 했습니다. 그 이후 본격적으로 8번의 세션에 걸쳐 비즈니스 상담을 진행함으로써, 총 67건의 상담이 이루어졌으며 잠재적 계약 금액은 USD 5,971,877이었습니다. 이외에도 샘플 교환이나 현지 사무실 방문 등의 긍정적인 성과들이 이어졌습니다.















행사 다음 날인 11월 27일은 기업 담당자분들을 위한 델리 현지 투어를 진행하였습니다. 첫 일정으로 주 인도 한국대사관을 방문하여 외교관분들의 ‘인도 경제 및 한인도 간 국제관계’에 대한 유익한 강연을 들었습니다. 그 이후에는 인디아 게이트, 인도 정부청사, 악샤르담 사원 등 주요 관광지를 비롯하여 델리 대표 쇼핑몰인 사켓 시티 워크 방문하였으며, 추후 인도 진출에 있어 시장 동향 정보를 얻을 기회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저희 까마에서 이번 2018 충북 인도-태국 무역사절단 행사의 인도 지역 행사의 바이어 매칭 준비부터 모든 현지 일정과 상담회 진행까지 전반을 담당하였습니다. 현재 저희 까마에서는 참여기업들을 위해 상담회 때 참석했던 인도 바이어들을 지속해서 팔로우업 하며, 추가 미팅, 공장 방문 등 바이어와의 추가 일정 등에도 차질이 없도록 돕고 있습니다. 저희 까마는 한국의 중소기업들이 성공적으로 인도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항상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 사 업 명 : 2018년 충북 인도-태국 무역사절단
□ 공동주최 : 충청북도, 무역협회
□ 현지수행사 : 까마
□ 행사기간 : 2018. 11. 25(일) ~ 28(수) (3박 4일)
□ 행사장소 : Inspire Hall, Le Méridien New Delhi
□ 대상분야 : 충남 소재 업체
□ 작성자: 무역컨설팅 사업부 주은실 사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