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도 한인도 컨텐츠 컨퍼런스 행사가 성황리에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디지털 컨텐츠 컨퍼런스는 한국과 인도 간의 디지털 컨텐츠 교류를 확대하기 위해 개최되는 행사입니다. 이번 한인도 디지털 컨텐츠 컨퍼런스는 방송·영화·애니메이션 분과 / 모바일·교육콘텐츠 분과/ 융합콘텐츠 (VR, AR, 홀로그램) 산업에 종사하고 있는 15개의 한국업체가 참여하였으며, 6월 5일부터 8일까지 4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되었습니다. 6월 6일은 한국 문화원을 방문하여, 김금평 문화원장님의 문화원 소개 및 코트라 뉴델리 임성식 과장님의 인도 경제 및 진출전략 강연 시간을 가졌습니다.















오후에는 인도 방송사 중 하나인 DDTV를 방문하여 DDTV 이사인 Ms. SUPRIYA SAHU와 미팅을 가졌으며, DDTV 내부를 둘러보는 시간을 갖는 것으로 일정을 마무리하였습니다.

6월 7일, 한인도 디지털 콘텐츠 컨퍼런스가 르메르디앙 호텔에서 개최되었으며, 첫 번째 시간으로 약 80명의 인도 바이어들이 참석을 하여 한국 기업들과 비즈니스 상담회를 가졌습니다.









이후 메인 행사에서는 한국 과학 기술 정보 통신부의 송만호 사무관님, 인도 방송 정보부의 Mr. Ashokkumar 국장, 인도 상공회의소의 Mr. Akram 상무가 한국 – 인도 디지털 콘텐츠 동반성장 전략, 진출 전략 및 디지털 헤리티지 협력 방안에 대해 기조연설하는시간을 가졌습니다.


















행사 다음날인 6월 8일은 델리 투어 및 쇼핑몰 방문일정으로 마무리하였습니다. 까마는 이번 디지털 컨텐츠 컨퍼런스의 모든 현지일정과 바이어 매칭 준비 및 상담회 진행를 담당하였습니다. 현재 저희 까마에서 참여기업들을 위해 상담회 때 참석했던 인도 바이어들을 지속적으로 팔로우업 함으로, 한국 참여기업들이 인도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저희 까마는 디지털 컨텐츠 분야에서 한국 기업들이 성공적으로 인도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항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 사 업 명 : 한-인도 디지털 컨텐츠 컨퍼런스 2018
□ 주 최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 주 관 : 한국경제신문
□ 현지수행사 : 까마
□ 행사기간 : 2018. 6. 5(화) ~ 8(금) (3박 4일)
□ 행사장소 : Le Meridien, New Delhi
□ 대상분야: 방송·영화·애니메이션 분과 / 모바일·교육콘텐츠 분과/ 융합콘텐츠 (VR, AR, 홀로그램)
□ 작성자: 기획전략부 인치윤 대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