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한-인도 기술교류단 매칭 상담회 행사가 성황리에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기술교류단 지원 사업은 중소기업의 기술교류를 통한 해외시장 진출 확대를 도모하기 위한 목적으로 인도에서 처음 실시되었으며 이번 행사는 한국의 중소기업 진흥공단과 인도의 중소기업진흥공단(NSIC, National Small Industries Corporation)이 합작을 하여 진행을 하였습니다. 한국에서 총 6개의 기업이 참석을 하였으며, 기술분야는 LED, Solar power, Book binding machine, Rectifier & Alternator, automobile rear camera였으며, 일정은 12월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진행이 되었습니다.

5일은 매칭상담회, 6일은 상담회에서 만난 바이어들 중 관심이 있고 더 미팅을 하고 싶은 바이어들의 사무실 및 공장을 방문하는 일정을 가졌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날인 7일은 NSIC의 기술센터 및 공단을 방문하는 일정을 끝으로 제 1차 기술교류단 모든 일정이 성공적으로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저희 까마인디아는 이번 기술교류단의 모든 현지일정과 바이어 매칭 준비 및 상담회 진행를 담당하였습니다. 5일 매칭 상담회는 NSIC가 마련한 India Habitat Center에서 진행되었고, 인도 및 한국 정부기관이 함께 주최하는 행사라 한국 및 인도의 고위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환영인사를 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한국측에서는 한국 대사관의 김경한 공관장님과 박학희 상무관님이 참석을 하였으며, 인도측에서는 SME(Small and Medium Enterprises)의 Ms. Alka Arora국장과 NSIC의 대표이사인 Mr. Ravindra Nath와 대표인 Mr. Sunil Tyagi가 참석을 하였습니다. 환영인사가 마친 후에 본격적인 매칭 상담회가 시작이 되었습니다. 각 한국 업체별로 10개 이상의 인도 바이어들과 미팅을 가졌으며, 이 매칭 상담회에서 한국의 한 업체가 미팅을 가진 바이어와 MOU를 체결하였습니다.
그 다음날에는 각 한국 업체별로 상담회 때 미팅을 가졌던 업체들 중 관심이 있고 방문을 원하는 업체들의 현장을 방문을 하고 미팅을 가졌으며, 한국의 3개 업체가 현장에서 인도의 바이어들과 MOU를 체결하였습니다. 이번 한인도 기술교류단은 인도에서 체결하기 어려운 MOU를 4건이나 체결을 했다는 점에서 상당히 큰 의미가 있으며, 한국 업체들이 인도 진출에 대한 가능성을 보았고 긍정적인 결과를 얻고 갔다는 점에서 이번 한인도 기술교류단은 성공적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현재 저희 까마인디아에서 MOU를 맺은 인도 바이어들 및 매칭상담회 때 참석했던 인도 바이어들을 지속적으로 팔로우업 하고 있는 중입니다. 이번 1차 기술교류단이 상당히 성공적으로 마무리가 되어서 중소기업진흥공단에서 제 2차 한인도 기술교류단을 내년 초에 진행할 예정이며 그에 대한 사전작업으로 25개 업체에 대한 바이어 발굴작업을 까마인디아에서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저희 까마인디아 무역컨설팅 사업부는 성공적인 2차 기술교류단을 위해 더 철저하게 준비할 것이며 1차 기술교류단 보다 더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 인치윤 사원의 글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