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도 한인도 기술교류 및 스타트업 컨퍼런스 행사가 성황리에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한-인도 기술교류 및 스타트업 컨퍼런스는 한국과 인도간의 스타트업 업체들의 지속적인 성장과 스타트업 생태계 발전을 지원하고, 스타트업의 공동 이익을 확대하기 위해 개최되는 행사입니다. 이번 행사를 통해 한국의 스타트업 17개 업체들이 참여하여 인도 청년 스타트업 운영현황 파악, 인도 스타트업 투자현황을 알아보고 B2B 미팅을 통한 한-인도 청년 스타트업 간 교류가 진행되었습니다. 행사 기간은 7월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되었습니다. 7월 9일은 비즈니스 수출 인큐베이터 센터를 방문하여, 문정환 소장님의 인큐베이터 센터 소개, 중소기업진흥공단의 이상직 이사장님의 간단한 중진공 소개, 까마의 노영진 대표님의 인도 경제 및 진출전략 강연, 마지막으로 Koris 한국 식당의 이상훈 대표님이 청년창업 성공 사례에 대해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오후에는 인도 최고 공과 대학인 IIT (Indian Institute of Technology)를 방문하여 IIT 창업보육센터 소개, 인도시장 특성 및 유망품목에 대해 강연을 들었으며, IIT학생들과 한국 스타트업 업체를 2~3개조로 나누어 분야별 미팅 진행 및 네트워킹 시간을 갖는 것으로 일정을 마무리하였습니다.









7월 10일, 한인도 기술교류 및 스타트업 컨퍼런스가 인디아 헤비텟 센터에서 개최되었으며, 첫 번째 시간으로, 인도 중기공사의 Sunil 부장님, 라빈드라 본부장, 인도 중기청의 Alka 공관님 그리고 한국의 중진공의 이상직 이사장님의 환영사가 있었습니다. 이후 창업진흥원장 및 청년창업사관학교장님의 스타트업 지원 정책에 대한 발표가 있었으며, 인도 현지에 진출한 한국 밸런스 히어로의 류승완 부법인장님 인도 스타트업 성공사례에 대해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두번째 시간으로 약 80명의 인도 바이어들이 참석을 하여 한국 스타트업 기업들과 비즈니스 상담회를 가졌습니다.





















행사 다음날인 7월 11일은 인도 중기공사를 방문하여, 인도 중기공사 사업 및 인도시장 동향을 확인하고, 기술 교육 현장을 직접 방문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후 현지시장 방문 일정으로 마무리하였습니다. 까마는 이번 기술교류 및 스타트업 컨퍼런스의 모든 현지일정과 바이어 매칭 준비 및 상담회 진행를 담당하였습니다. 현재 저희 까마에서 참여기업들을 위해 상담회 때 참석했던 인도 바이어들을 지속적으로 팔로우업 함으로, 한국 스타트업 기업들이 인도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저희 까마는 한국의 스타트업 기업들이 성공적으로 인도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항상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 사 업 명 : 2018년 한-인도 기술교류 및 스타트업 컨퍼런스
□ 한-인도 공동주최: 한국 중소벤처기업부, 중소기업진흥공단, 인도 중소벤처기업부 (SME, Small and Medium Enterprises, 중소기업공단 (NSIC, National Small Industries Corporation)
□ 현지수행사 : 까마
□ 행사기간 : 2018. 7. 8(일) ~ 11(수) (3박 4일)
□ 행사장소 : India Habitat Centre, New Delhi
□ 대상분야: 한국 스타트업 기업
□ 작성자: 기획전략부 인치윤 대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