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5월 18일, 인도 뉴델리 한국문화원에서 세계 한인 무역 협회 뉴델리 지회 출범식이 열렸다. 기획전략부서 고영재 대리와 서지숙 사원의 주도로 준비를 하고, 까마져니에서 도와주는 식으로 진행하였다. 100명이 오는 행사였는데, 생각보다 준비 할 것이 정말 많았다.
행사장에 세울 패널 부터 나눠드릴 책들 그리고 설치 작업에 필요한 테이프와 가위까지도 하나하나 챙겨야 했다. 나보다는 행사 전까지 기획전략부서 직원들이 정말 고생하였다.




<창립 총회 시작하기전, 까마인디아 직원들과>


행사당일 날은, 접수처에서 서 있을 사람 두 명, 행사장을 내빈들 안내할 사람 두 명이 필요하여 고영재 대리, 서지숙 사원, 임인애 사원과 나까지 행사 도우미로 몇 시간 더 일찍 행사장에 도착하였다. 한국문화원을 처음으로 방문하였는데, 기대 이상으로 매우 잘 되어 있었다. 한국어를 배우고 한국문화를 체험해 볼 수 있는 강좌는 물론이고, 다양한 한국 음식을 먹을 수 있는 곳도 있었다. 특히 식당에서 점심을 먹었는데, 오랜만에 보는 한국 음식들이 많아서 신이 났었다.

정말 배부르게 점심을 먹고 한국문화원 지하에 있는 강당으로 가서 리허설을 시작하였다. 손님들을 위한 다과를 배치하고 손님들에 드릴 책자와 볼펜을 준비하였다.
나는 손대곤 사원 함께 방명록 앞에 서서 내빈들에게 인사를 드리고, 방명록에 글 하나 남겨 달라고 부탁을 드렸다. 평소 이메일로 이름을 접했던 고객분들도 계셨고 주인도 한국대사이신 조현 대사님도 오셔서 이 행사가 얼마나 큰 행사인지 실감하였다.




<접수처에서 열심히 설명중인 나의 모습>



<연합뉴스 기자의 대표님 인터뷰>


- 세계 한인 무역 협회 뉴델리 지회 출범식  -
식     순
1. 개회선언
2. 내,외빈 소개
3. World-OKTA 홍보영상 상영
4. 인사말 : 지회장
5. 격려사 :
6. 축사
      1) 대사
      2) 코트라 관장
      3) 기타  내, 외빈
7. 지회장 임명장 및 지회기 수여식
8. 뉴델리 지회 창립현황 보고 : 노 영진 지회장
      * 지회임원 발표 
9. 폐회선언
10. 기념촬영




<많은 분들이 참석해 주셔서 더욱 빛난 행사>



<옥타 뉴델리지회 창립 회원들 소개>



<노영진 지회장 인사말>



<김금평 한국문화원장 감사장 수여>



<조현 주인도 한국대사의 축사>



<코트라 뉴델리 부관장 감사장 수여>



<지회기 수여식>



<창립 총회가 끝나고 포토타임>


또한 그린파크에 있는 우리 회사 지사 사무실에 근무하는 법인컨설팅부서 식구들과 찌라그델리의 본사 식구들, 인도인과 한국인 모두 참석을 하였는데, 오랜만에 보는 얼굴들이 많아 매우 반가웠다. 평소 교류가 자주 없어서 의식적으로 연락을 많이 하려고 하는 편인데, 보고 싶었던 얼굴들을 보니 매우 기분이 좋았다.

행사는 순식간에 이루어졌고, 지회장이신 대표님의 말씀을 듣고, 뉴델리 옥타 회원들을 소개하는 것으로 끝이 났다. 짧았던 행사였지만, 긴장을 많이 했던 탓인지 행사가 끝나고 난 후엔 다리에 힘이 풀리고 아무런 음식도 먹고 싶지 않았다. 하지만 다른 직원들과 무엇인가 하나를 해냈고 끝냈다는 마음에 매우 뿌듯하였다.
우리 회사 직원들이 많은 고생을 했고 많은 시간을 투자했기에, 앞으로 뉴델리 OKTA지회도  이루고자 하는 목표를 달성하고 계속해서 발전해 나갔으면 좋겠다.

- 강윤민 사원의 글 입니다.-